기다림,,

홈으로 자연주의출산 자연주의 출산이란

자연주의출산은 산모와 아기가 출산의 주체가 됩니다.

자연주의 출산이란?

출산시 산모가 의료기구나 약물의 도움 없이 의사나 병원이 아닌 산모와 아기가 출산의 주체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산모는 홀에서처럼 자연스럽게 돌아다니면서 편안한 자세로 진통하가다 출산하게 되어 있어 출산의 고통을 느끼기 보다는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황홀한 출산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3.3.3 맞춤분만

  • 3. 교육, 출산, Care를 산모 맞춤으로 도와드립니다.
    3. 아빠, 엄마, 아기가 주제가 됩니다.
    3. 제모 無, 관장 無, 회음절개 無

출산시 함께하는 듈라

  • 듈라란?
    산모와 그 가족의 주체적인 출산을지지, 출산의 처음부터 끝까지 산모의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완 호흡 운동 자세를 함께하며 임신과 출산 전 과정에 대한 정보 제공하는 출산 동반자입니다.

    미즈맘 출산센터에서는 산모에게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진행과정을 이해시켜서 스스로 호흡하고 이완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고 안전한 출산이 이루어 지도록 모든 좌정을 모니터링 합니다.

    출산에 대한 심리적, 신체적은 자신감을 잦게 하여 새 생명의 탄생의 순간을 듈라와 함께 환희의 기억으로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미즈맘은 여성의 자연출산의 힘을 믿고 지지합니다.
Q자연출산이 궁금해요.
    • A
    • 많은 분들이 제왕절개를 하지 않으면 다 자연분만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분만과 자연출산은 좀 다른 개념입니다.
      가장 큰 차이는 출산의 주체가 누구냐 하는 것입니다.
      분만은 기본적으로 산모의 몸에서 아이를 나눈다는 개념입니다.
      그리고 그 주체를 현대 병원 출산 환경에서는 의사가 됩니다.
      의사가 안전하게 산모의 몸에서 아이를 빼낸다는 의미가 강합니다. 출산은 산모와 남편이 주체가 되어 그들만의 행복한 출산준비를 통하여 아기가 세상에 나오나는 의미에 초점을 둡니다. 분만대는 이 차이를 가장 잘 보여주는 상징입니다.
      자연적인 상태에서 산모는 본인이 편한 자세, 즉 쪼그리기나 기대거나, 무엇을 잡고 안는 자세를 취해보며 자신에게 맞는 출산자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만대에서는 오로지 천장을 보고 눕는 한 자세만 취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자세를 의료진이 아기가 나오는 모습을 잘보고 아이를 받을 수 있는 자세입니다. 분만에서의 출산의 주체는 의료진입니다. 이해 비해 출산에서의 주체는 철저히 아기와 엄마입니다. 아기가 나오는 방법과 시간을 가장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그 시간과 방법을 존중하고 기다려줍니다.
Q자연출산은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나요?
    • A
    • 병원에 도착하면 정맥주사를 맞지 않고, 관장과 제모 등도 하지 않습니다.
      태동검사를 하고 내진을 하는데 이후 불필요한 내진은 하지 않습니다.
      진통은 산모가 원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자세를 취하면서 할 수 있게 배려합니다.
      물속에서 진통 할 수도 있고 의자에 앉아서도 할 수 있습니다.
      이행기로 접어들어 아기가 나오는 단계가 되면 회음절개를 하지 않고 아기 머리가 보인 후에도 손이나 기타 도구를 써서 아기를 빼내지 않습니다.
      진통의 흐름에 따라 아기가 스스로 나올 수 있게 기다려 줍니다.
      아기가 나오면 엄마 가슴 위에 올려놓고 엄마와의 계속의 시간을 갖게 합니다.
      태맥이 사라지기전에 탯줄을 자르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탯줄은 아빠가 자르게 합니다. 탯줄을 자른 후 아빠가 윗옷을 벗고 살을 대며 아기를 안게 해줍니다.
      자연출산으로 태어나는 아기들은 정서적으로 상당히 안정되어 있고, 엄마와의 결속과 이후 양육 과정에서 안정 애착을 잘 형성합니다.
      부모가 아기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평화로운 출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