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A형간염백신

A형간염은 A형 간염 바이러스(hepatitis A virus)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급성 간염의 한 종류로서 오심, 구토 전신쇠약감, 황달 등의 간염증상과 간기능 검사 이상을 보이는 경우를 말합니다. 보통 A형간염은 만성간염을 유발하지는 않지만 드물게 사망할 수 있으므로 예방접종은 필수입니다.
접종방법 : 2회 접종완료 (0-6개월)

B형간염백신

B형간염은 B형간염 바이러스(Hepatitis B virus)에 감염되어 간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급성 B형간염과 만성 B형간염이 있습니다. B형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만성 보유자가 되기 쉽고, 나중에 일부에서 간경화나 간암과 같은 심각한 간질환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감염 질환입니다.
접종방법 : 3회 접종완료 (0-1-6개월)

MMR(홍역,볼거리,풍진)백신

풍진바이러스는 RNA바이러스의 일종으로 호흡기를 통해 감염됩니다. 임산부들에게는 미열, 가벼운 두통, 발진, 눈 충혈, 관절통, 콧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태아의 경우 어머니로부터 태반을 통해 감염될 수 있는데 특히, 임신 초기 임신부가 풍진에 감염될 경우 태아에게 선천성 기형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임신을 준비하고 있다면 임신을 하기 전에 항체를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 풍진예방접종 후 4주간 피임이 필요합니다.
접종방법 : 1회 접종

자궁경부암예방백신

인유두종바이러스(HPV)는 생식기 감염을 일으키는 흔한 바이러스로 감염 시 자궁경부암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특히 고위험유형(HPV 16,18)감염은 자궁경부암 원인의 70%로 지목돼 이를 예방하기 위해 무엇보다도 백신접종이 필요합니다.

가다실4가(4가백신)

인유두종바이러스(HPV) 16형, 18형에 의한 자궁경부암과 6형, 11형에 의한 생식기 사마귀를 예방하는 백신입니다. 자궁경부암 뿐 아니라 생식기사마귀까지 예방할 수 있으며, 매우 높은 예방률을 자랑해 9세~45세까지 접종 가능합니다.
접종방법 : 0-2-6개월

가다실9가(9가백신)

인유두종바이러스(HPV)6,11,16,18,31,33,45,52,58형에 대한 자궁경부암,외음부암,질암,항문암,생식기사마귀등 예방범위가 4가보다 넓습니다. 접종방법 : 0-2-6개월

서바릭스

인유두종바이러스(HPV) 16, 18형에 대해 높은 예방효과와 면역원성의 장기간 지속성을 입증 받은 백신입니다.
10세~55세까지 접종 가능합니다.
접종방법 : 0-1-6개월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혼합백신

백일해는 직접적인 접촉이나 기침 시 나오는 비말액등을 통해서 전염됩니다. 백일해는 1세미만의 영아에서 순간적인 기도협착, 호흡곤란 등으로 뇌손상을 일으키고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성인이 주요 감염원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영아와 함께 생활을 하게 될 부모, 조부모, 베이비시터 등도 백일해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28주이상 접종가능합니다.
접종방법 : 1회 접종

독감백신

일반인에 비해 임산부는 면역력이 떨어져 있어서 독감에 노출되면 일반인보다 폐렴으로 악화 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임신 중 독감 감염은 조기진통, 조산, 저 출생아, 태아사망 등의 합병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을 했다면 독감백신은 꼭 맞아야 하는 주사입니다. 독감 백신은 독감으로부터 임산부를 보호하고 항체가 태반을 통해 태아에게 전달되어 신생아와 6개월 이하 영아의 면역력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접종방법 : 독감유행시기 1회접종
상호명 : 청주미즈맘산부인과의원       대표자 : 주명식       사업자등록번호 : 301-92-14061
주소 : (361-803)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로 16-2 소성빌딩
전화 : 043-237-2201~3       팩스 : 043-237-2206

COPYRIGHT ⓒ 2015 BY CJMIZMAM.COM ALL RIGHTS RESERVED.